[홍보] 아주경제-인천공항 서비스 증진·일자리창출 위한 경진대회 개최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Notice
공지사항
   
>
 

경진대회 사무국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TEL. 032-725-3323
평일 09:00 ~ 18:00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홈 HOME > 게시판 > 공지사항
공지사항

[홍보] 아주경제-인천공항 서비스 증진·일자리창출 위한 경진대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공항공사경진대회 작성일17-04-27 18:03 조회232회 댓글0건

본문

인천공항 서비스 증진·일자리창출 위한 경진대회 개최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가 주최하는 ‘인천공항 서비스 증진을 위한 공유가치창출 경진대회’가 4월 20일부터 5월 20일까지 개최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의 총 상금은 2억7천만 원으로, 현재까지 열린 대회 중 최대 규모다. 

이번 경진대회는 인천공항의 서비스 증진을 위한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해당 아이디어를 지원함으로써 지역사회 일자리도 함께 만드는 ‘공유가치창출(CSV, Creating Shared Value)’을 목표로 열렸다. 

공모주제는 공유가치창출 차원에서 사회적경제, 공유경제, 4차 산업, 동반성장을 주제로 하는 인천공항 서비스 증진 및 일자리창출 사업이다. 응모 분야는 ‘Brand-New’와 ‘Mash-Up’으로 나뉜다. 

‘Brand-New’는 인천공항 서비스 증진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 ‘Mash-Up’은 인천공항의 기존 서비스와 연계한 아이디어의 응모를 받는다. 

인천공항공사는 특히 평창 동계올림픽 지원, 인천공항에서 기존 운영 중인 사업의 확장, ICT 중심의 스마트공항 구현, 지역사회 중소기업 판로개척과 관련된 아이디어가 선정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올해 경진대회는 총 세 단계에 걸쳐서 진행된다. 먼저 예선대회에서는 우수 아이디어를 제출한 10팀이 선발된다. 

이들에게는 각각 최대 2,000만 원의 상금 및 지원금이 제공되며, 사업 진행을 위한 컨설팅과 기술 자문, 창업 지원과 같은 맞춤형 인큐베이팅이 진행된다.

그 다음 결선대회에서는 예선대회에서 올라온 10팀의 최종 순위를 결정하고 순위에 따라 추가 상금을 수여한다. 상금은 대상 3,000만 원, 금상 3팀 각각 2,000만 원 등이다.

추가로 사업 추진을 위한 자금 확보의 어려움을 덜 수 있도록 각 팀에게 크라우드펀딩 진행을 위한 각종 지원이 이뤄진다. 

최종적으로는 인천공항공사가 3개 이내의 시범사업팀을 선정해 영업, 펀딩 지원 등과 같은 엑셀러레이팅을 제공한다. 

정일영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인천공항의 서비스 증진은 물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사업 아이디어가 발굴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지난해 시범사업으로 선정되어 인천공항에 입점해 있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의류대여 서비스 ‘세이너스타’처럼 훌륭한 서비스들이 더 많이 육성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인천공항공사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인천시, 인천시사회적기업협의회 등의 기관이 함께 참여한다. 

접수는 경진대회사무국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인천, 서울, 경기에 주소를 둔 개인, 팀, 사업자, 단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해당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경진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박흥서 기자 

참조 : 아주경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인천국제공항공사 : (22382) 인천광역시 중구 공항로424번길 47
인천시사회적기업협의회 : 인천광역시 남구 석정로 229, JST제물포스마트타운 13층(도화동)
Copyright(c) 2017 Incheon International Airpor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문의전화
경진대회 사무국 : 032-725-3323
E-mail : admin@airstartup.kr